Select country and language

Discovery ZA Destinations

Cambodia | Sihanoukville

시아누크빌은 캄보디아 남서쪽에 위치한 유일한 항구 도시이자, 관광도시 이다. 현지인에게는 Kampong Som으로 더 잘 알려져 있으며, 프놈펜(캄보디아 수도)으로 부터 230km 정도 떨어져 있다, 시아누크빌은 새하얀 해변과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름답운 열대 섬들, 다이나믹한 밤문화를 자랑 하기도 한다.  

시아누크빌은 4개의 지역으로 분활되어 있고 항구 및 성장중인 관관산업 뿐만 아니라, 지난 10년간 국제 투자등의 활동으로 전례 없는 캄보디아 경제 성장에 기여해 왔다.

한국인에게는 아직까지도 많이 알려지지 않았으나, 유럽 사람들에게는 동남아시아 여행시 꼭 들려야 할 관광지로 알려져 있으며, 점점 관광객의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Sihanoukville’s Beaches

많은 사람들이 시아누크빌을 방문하는 가장 큰 이유는 해변 때문이다. 태국 해변이나 주변나라의 해변처럼 붐비지는 않지만, 공휴일이나 주말에는 다소 붐비며 점차 관광객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Victory Beach(빅토리아 해변) : 항구 도시에 근접해 있는 빅토리아 비치는 많은 숙박시설이 weather station hill 근처에 위치해있다. 빅토리 비치는 빅토리 언덕이 유명하고, 일출은 주변 어느 해변과 비교해보아도 최고로 꼽히는 장소이다. 빅토리아 해변 북쪽 끝자락은 해변이 좁아지고 몇몇 고급 해산물 레스토랑이 물의 가장자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카지노 역시 위치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안타깝게도 이 해변은 일시적으로 문을 닫은 상태이다.

Independence Beach(인디펜던스 해변) : 인디펜던스 해변은 1.3키로 미터로 쭉 뻗어 있으며, 소카 비치의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인디펜던스 해변은 인디펜던스 호텔이 지어진 후 이름이 지어졌으며, 이 호텔은 해변의 북쪽 끝 바위의 꼭대기에 우뚝 솟아있다. 호텔 소유의 해변으로 잡상인들은 들어올수 없으며 유럽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Sokha Beach(소카 해변) : 소카비치는 1.5km 길이 해변으로 인디펜던스 해변과 세렌디피티 해변의 중간에 위치해 있으며, 시하누크빌에서 가장 아름다운 비치이다. 소카 비치는 소카 비치 리조트의 소유로, 소카 비치 리조트를 이용하는 모든투숙객들은 소카 비치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소카 비치에는 물건을 사달라고 쫓아다니거나 시도하는 사람을 볼 수 없을 것이며, 소카 비치의 동쪽 끝은 투숙객이 아닌 다른 일반 여행객들도 접근 가능하지만, 거의 붐비지 않는다. 일반 관광객들은 이곳을 이용 가능 하지만 마실것과 먹을것은 별도로 구매를 하여야 한다.

Ochheuteal Beach(오츠띠엘 해변) : 오츠띠엘 해변은 Sangkat No3.에 위치한 길고 좁은 백사장이다 오츠띠엘 해변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세렌디피티 비치 해변의 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해변가에는 작은 게스트 하우스들이 모여있다. 그리고 오츠띠엘 해변 주변에는 약 30개의 고품격 식사를 제공하는 오두막이 있으며, 많은 종류의 음료와 레스토랑이 줄지어 있다. 그리고 오츠띠엘 해변에는 햇빛 가리개용 우산, 임대 가능한 벤치 의자와 간단한 음료를 파는 오두막이 바다를 따라 줄지어 위치해 있다.

Serendipity Beach(세렌디피티 해변) : 오츠띠엘 해변과 연결되어 있는 세렌디피티 해변은 시아누크빌에서 가장 인기 많고,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그래서 세렌디피티 해변 근처의 바와 레스토랑은 이른 아침부터 영업을 시작한다. 세렌디피티 해변은 가장 유명하고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는 해변인 만큼 소매치기 하는 아이들이 많은 곳이니 주의가 필요한 곳이다. 해변에 있는 소지품들을 그냥 집어가기도 하며, 귀중품을 찾아 돌아다니기도 한다. 소매치기 하는 아이들은 관광객들이 밤늦은 시간 해변에 산책할 때, 친근한 척 당신에게 다가 올 수 있으니 유의 해야 한다.

Otres Beach(오트레 해변) : 오트레 비치는 시아누크빌에 있는 어느 해변보다 덜 붐비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해변의 바와 게스트하우스가 길게 뻗어있는 구간을 Otres 1이라고 부르고, 그 이후에 1km 정도의 긴 공공해변이 있고 그 끝에는 다른 해변의 바와 게스트하우스가 있는 Otres 2 구간이 있다. 오트레 해변은 여유롭게 일광욕을 즐기거나, 파티 그리고 다른 활동(윈드서핑, 카약, 다양한 보트 여행, 버기 카, 자전거, 제트스키 등)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Otres 1, Otres 2 두 구간의 해변 주변에는 풍부한 바와 썬 베드 그리고 현지 음식/서양 음식의 메뉴가 있고, 그들 대부분은 방갈로 또는 간단한 객실을 갖추고 있다.

 

Sihanoukville Tour Map(시아누크빌 관광 지도)

 

Koh Rong Island (코롱 섬)

코롱섬은 타이 만, 시아누크빌로 부터 25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섬은 메인 관광지로서 동, 서쪽을 따라 아름다운 모래로 뒤덮인 해변가가 늘어서 있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매우 편안한 분위기에 있는 Koh Tuich Village에 있는 해변을 따라 길게 늘어선 게스트하우스나 방갈로에 묵지만 해변으로부터 다소 떨어진 곳에 위치한 리조트 들이 있다. 코롱섬에서 낮에는 해변가에서 놀 수 있고 늦은 저녁까지 부둣가 근처에서 파티를 즐길 수 있고 볼거리나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다. 그리고 코롱섬에서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은 상대적으로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정글에서 트레킹을 할 수 있다. 특히 다이빙과 스노쿨링을 해변가나 가까운 장소에서 즐기기 좋다.

코롱섬에는 즐길 거리 볼거리가 많이 있으나 무엇보다 가장 매력적인 것은 별같이 빛나는 바다이다. 수중에서 4피트 밑으로 보는 것과 바다의 어두운 부분은 최고의 장면일 것이다. 코롱섬은 최소한의 개발과 거의 오염이 없는 곳으로 플랑크톤이 살기에 적합하고, 플랑크톤 발하는 빛은 매일 밤바다를 환하게 비춰준다.

 

The Island of Cambodia Map(캄보디아 섬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