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country and language

Select country and language

Discovery ZA Destinations

대한민국

 

한국 출발 시

 
1. 체크인
출국하실 승객께서는 출발 전 항공권과 여권 유효기간, 서명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스카이 앙코르 항공은 출발 2시간 전부터 탑승수속을 할 수 있습니다.
 
2. 수하물 보내기
- 타인이 수하물 운송(마약, 귀중품, 폭발물 등)을 부탁할 경우 사고의 위험이 있으므로 반드시 거절하시기 바랍니다.
- 카메라나 귀금속, 파손되기 쉬운 물품은 직접 휴대하시기 바랍니다.
- 위탁 수하물 최대 허용량은 30kg/40kg 입니다. (30kg 초과 시 1kg 당 한화 13000원, 미화 10불이 부과됩니다)
- 기내 수하물 최대 허용량은 7kg 입니다. 
- 수하물 분실에 대비하여 가방에 소유자의 이름, 주소, 목적지, 연락처 등을 영문으로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보안검색
- 탑승권과 여권을 가지고 출국장으로 이동하여 보안검색을 받아야 합니다. 
- 모든 승객과 항공기 안전을 위하여 보안검색을 실시하오니 공항 보안검색에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무기, 폭발성, 인화성, 유독성 물질, 공구류, 칼, 바늘, 화학 물질 등은 위험 물질로 간주하여 기내 반입, 수하물 반입 금지입니다.
 
4. 출국  심사 방법
1) 출국 심사대 대기선 앞에서 기다리십시오.
2) 모자나 선글라스는 벗으시고, 휴대폰 사용은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여권, 탑승권을 제시하여 주십시오.
4) 출국확인을 받고, 출국심사 대를 통과하십시오
 
5. 탑승
항공기 출발 30분 전에 탑승을 시작하여 10분전에 탑승이 마감되오니 탑승에 늦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는 승객에게 개인별로 안내방송이 나가지 않습니다.
 

한국 도착 시

 
1. 기내작성서류 준비(한국에 도착하기 전에 승객께서는 3개의 서류를 작성 해야 합니다.)
    1) 검역질문서
   2) 입국신고서(한국 국적을 가진 승객은 이 서류를 작성하지 않습니다)
   3) 세관신고서
 
2. 검역신고
- 콜레라, 황열병, 페스트 오염지역(동남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남아메리카)에서 입국하는 승객과 승무원은 검역질문서를 작성한 후 입국 시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 여행 중 설사, 복통, 구토, 발열 등과 같은 증세가 있으면 즉시 검역관에게 신고해야 하며, 이 증상이 지속되면 승객은 가까운 검역소나 병원 또는 보건소에 신고해야 합니다.
 
3. 입국심사 
- 한국을 방문하시는 승객께서는 반드시 입국신고서를 제출해야 하십니다. (한국 국적을 가진 승객은 이 서류를 작성하지 않습니다.)
- 승객께서는 여권과 제출서류를 미리 준비하시어 입국 심사관에게 제출하여 입국심사를 받습니다. 보안을 위해 입국 심사관에게 얼굴 대조, 질문 등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수하물 찾기 
   1) 수하물 수취대 번호를 확인하세요. (입국심사 후, 전광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1층으로 이동하세요.
   3) 본인의 수하물을 찾으세요. (수하물이 바뀌지 않도록 주의하여 찾으시기 바랍니다.)
 
5. 세관신고
해외에서 우리나라로 입국하는 모든 승객은 세관에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가족과 함께 입국하는 경우에는 가족을 포함하여 1장만 작성합니다.
신고서에 세관신고 대상물품과 승객의 이름, 생년월일 등을 작성합니다. 입국장에서도 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으나 신속한 통관을 위해 기내에서 미리 작성해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우리나라 1인당 면세금액은 해외에서 취득(무상포함)한 물품 또는 구입한 물품의 총 가격이 $600 미만일 경우 면세 혜택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관세청 사이트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6. 한국 입국

* 한국 입국 시 필요 서류

Health Questionnaire(건강상태 질문서)

Customs Declaration(세관신고서)

 

ARRIVAL CARD (Korean Citizen no need) (입국 카드)

 

-->